인천시립박물관 체험특별전
상태바
인천시립박물관 체험특별전
  • master
  • 승인 2010.07.05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아~ 놀자' 개최

 
인천시립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7월 6일부터 8월 29일까지 박물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 <인천아~ 놀자!> 체험특별전을 연다.

이번 체험특별전은 진열장에 유물을 나열하는 기존 전시방식에서 벗어나 관람객이 직접 만지고 체험하며 '내 고장 인천'을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인천을 바다의 도시, 국방의 도시, 근대의 중심지로 나누어 이와 관련된 주제를 체험교구와 모형을 통해 놀이하듯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특히 전시 속 작은 전시로 인천에 연고를 둔 미술가들의 작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순임, 배이슬, 오은미, 우예슬, 조대희 작가는 인천에서 활동하며 느낀 인천에 대한 이미지를 회화, 조각, 설치 등 다양한 장르로 표현한다. 또한 전시실 입구는 사전 부대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직접 그린 다양하고 창의적인 인천의 모습들이 하나의 전시물로 꾸며져 관람객과 함께하는 전시를 만들어 간다.

이 전시는 무료로 제공되는 학년별 수준에 맞춘 체험활동지의 문제를 풀면서 인천과 관련된 교구들을 체험할 수 있어 관람효과를 높였다. 학부모에게도 따로 학부모용 해설지를 배부, 아이들과 함께 활동지 미션의 해답을 찾으며 관람할 수 있어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서로 의견을 나누며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