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의료사회봉사회, 4월 정기봉사활동 실시
상태바
인천의료사회봉사회, 4월 정기봉사활동 실시
  • 편집팀
  • 승인 2015.04.27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6일, 인천남부경찰서, 경우회와 무료진료 온정 베풀어...

(사)인천의료사회봉사회(회장 윤형선)는 지난 26일, 인천남부경찰서 강당에서 불우이웃 노인 및 청소년 소년소녀가장, 퇴직경찰, 다문화가정, 탈북주민, 외국인근로자, 외국인유학생 등을 대상으로 무료진료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약사 등 16명과 간호사, 의료기사, 일반봉사자 등 59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하여, 내과, 가정의학과, 소아청소년과, 정형외과, 안과, 피부비뇨기과, 치과, 한방과를 개설하여 125명의 환자에 대해 258건의 진료와 471건의 검사 및 투약이 이뤄졌고, 국제개발NGO 굿피플은 치과 진료시설을 갖춘 진료버스를 인천광역시의료원은 방사선 검사장비를 갖춘 대형버스를 후원했다.
 
이날 무료진료를 함께 펼친 인천남부경찰서는 휴일임에도 경무과 전 직원이 출근하여 봉사활동을 도왔다.
 
안영수 남부경찰서장은 “불우이웃 노인분들과 외국인 근로자, 학생 등 의료혜택 기회가 적은 취약계층 위해 휴일에도 불구하고 무료진료를 베풀어주신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전했고, 당일 박우섭 남구청장과 윤상현 국회의원이 방문하여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2013년 5월 인천시 의사회, 한의사회, 간호사회를 주축으로 창립한 (사)인천의료사회봉사회는 지금까지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0회의 봉사활동을 통해 자원봉사자 1217명이 참여해 ▶총진료환자 2064명 ▶총진료건수 3527건 ▶검사 및 투약 6620건의 무료진료 의료봉사와 ▶연탄나눔배달봉사 ▶음식나눔봉사 ▶인천의료사회봉사상 시상 ▶청소년 장학금 지급 ▶집수리봉사 후원 등의 사회봉사를 실시했다.
 
인천의료사회봉사회에 참여나 후원을 원할 경우 봉사회 홈페이지 (www.imsv.kr)를 통해 회원가입을 하거나, 전화(032-862-8088)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