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 추락사고 사상자 가족, 인천시청 항의 방문
상태바
버스 추락사고 사상자 가족, 인천시청 항의 방문
  • master
  • 승인 2010.07.05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는 합동분향소와 대책위 사무실 설치 등 약속 지켜라"

지난 3일 인천대교 인근에서 발생한 고속버스 추락사고의 사상자 가족 40여명이 5일 오후 인천시청을 항의 방문했다.

가족들은 원만한 사고 해결을 위해 4일 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인천시와 인하대병원 장례식장에 합동 분향소를 차리기로 합의했다.

이 병원 뒷마당 컨테이너에는 대책위 사무실을 마련해 버스공제조합 등과 사고 처리와 보상 문제 해결을 위한 협의도 인천시의 지원을 받아 진행하기로 했다.

하지만 약속한 대로 이날 낮 12시까지 합동 분향소와 사무실이 제대로 설치되지 않자 가족들은 시청을 방문, 송영길 시장을 만나 이를 항의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황병원(54.故 노정환씨 처남) 유가족 대책위원장은 "인천에서 대형참사가 발생했는데도 관할 시청에서는 관심을 전혀 기울이지 않고 있다"라며 "원활한 지원을 받기 위해 시청을 방문, 송영길 시장과의 면담을 요청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책위 측은 송 시장을 만나 대책위와 인천시가 약속한 대로 합동분향소 조기 설치, 대책위 사무실 마련, 사고처리와 보상문제 지원 등을 촉구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인천시는 유가족 대책위 사무실이 마련될 50평 규모의 컨테이너 내부 청소와 에어컨 및 스티로폼 바닥 설치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또 상수도사업본부를 통해 '미추홀 참물'을 식수로 지원하고 매일 자원봉사자 18명을 보내 사상자 가족을 돕고 있으며 앞으로도 행정 지원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