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클래식 피아니스트들을 한자리에서!
상태바
세계적인 클래식 피아니스트들을 한자리에서!
  • 강영희 객원기자
  • 승인 2016.04.27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 트라이볼 2016 공연 및 전시 프로그램 개막
@송도 트라이볼 공연장


 (재)인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윤식)이 운영하는 송도의 문화예술공간 트라이볼이 2016년을 맞아 더욱 다양한 공연 및 전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송도 트라이볼은 공연과 미디어 중심의 전시를 진행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시민들의 문화향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왔다. 2012년 재개관 이래 뛰어난 조형미의 외관과 충실한 공연 및 전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매년 약 30,000여명의 시민 및 방문객이 찾는 문화예술의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2016년 선보이는 첫 번째 프로그램은 기획상설공연 “트라이볼 시리즈”이다. 세계적인 클래식 연주자들을 초청하여 진행되는 트라이볼의 대표 프로그램인 트라이볼 시리즈는 야마하뮤직코리아에서 세계 3대 피아노‘뵈젠도르퍼’협찬으로 매월 1회 이상 금요일 밤 8시에 진행되며, 돌아오는 4월 29일과 5월 6일 연달아 진행된다.

  

@베리오자 피아노 듀오

  4월 29일 진행되는 트라이볼 시리즈의 첫 번째 공연은 “베리오자 피아노 듀오”의 무대다. 피아니스트 전현주, 전희진 자매로 구성된 “베리오자 듀오”는 세계적인 권위를 가진 독일 ARD 콩쿠르 듀오 부분을 우승하며 세계예술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뮤지션이다. 월간 <객석>의 “차세대를 이끌 젊은 예술가 10인”에 선정되었으며 KBS 1TV “더 클래식” 등 매체에서도 소개되며 세계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5월 6일, 트라이볼 시리즈의 두 번째 공연은 폴란드 쇼팽 콩쿠르, 러시아의 차이코프스키 콩쿠르와 함께 세계 3대 콩쿠르의 하나로 알려진 벨기에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의 최우수 연주자 상을 수상한 피아니스트 박종화의 특별한 무대로 진행된다. 현재 서울대 교수로 연주활동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박종화 교수가 꾸미는 아이들에게 친숙한 동요로 구성된 아름다운 피아노 연주로 가정의 달의 특별한 공연을 제공할 예정이다.

 

@피아니스트 박종화

  이번 연주회를 위해 트라이볼은 180여년의 전통을 자랑하며 세계 3대 피아노로 손꼽히는 뵈젠도르퍼(Bosendorfer)를 야마하뮤직코리아의 협찬으로 제공받아 연주를 진행할 예정이다. 피아니스트인 리스트가 평생을 함께 했던 악기 뵈젠도르퍼는 깊은 울림과 잔향으로 전 세계의 피아니스트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명기중의 명기다.
 
  올해 트라이볼 시리즈는 세계적인 아티스트의 초청 연주뿐만 아니라 관내 유관기관 및 단체와 함께 인천 연고 예술인들을 위한 다양한 기회도 함께 준비하고 있다. 현재 트라이볼에서는 4월 29일 첫 공연을 시작으로 4월부터 7월까지 진행되는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 유레카! 트라이볼 도시유랑단” 5월 31일까지 진행되는 기획 전시 “인천, 공간에서 낭만을 찾다 展” 등이 진행 중이다.
 
  트라이볼 프로그램의 관람료는 무료이나 인터넷 예약을 한 예약자에 한해서만 입장이 가능하다. 프로그램별 참여방법과 공연 예약은 트라이볼 홈페이지(www.tribow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인천문화재단 공간사업팀 032-455-7184, sjkim@ifac.or.kr
 
예약 방법
① 트라이볼 홈페이지(www.tribowl.kr) 회원가입 후 신청(선착순 접수)
② 확정 참여자에게는 개별 문자 발송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