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31개 초·중·고교 '사교육 없는 학교' 지정
상태바
인천 31개 초·중·고교 '사교육 없는 학교' 지정
  • master
  • 승인 2010.08.04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과부 교육 프로그램 우수하다고 판단

인천시교육청은 지역내 31개 초·중·고교가 교육과학기술부에 의해 '사교육 없는 학교'로 지정돼 재정 지원을 받게 됐다.

4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교과부는 지난해 지정된 지역의 사교육 없는 학교 21곳(초교 8곳, 중학교 6곳, 고교 7곳)에 대해 최근 평가를 벌여 모두 사교육 없는 학교로 재지정했다.

이처럼 이들 21개 교가 사교육 없는 학교로 다시 지정된 것은 시교육청이 교원 사기 진작 및 지역특성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운영상의 문제점과 우수사례 공유 등을 추진한 결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교과부는 또 시교육청이 추천한 10개교(초교 4곳, 중.고교 각 3곳) 전체를 교육 프로그램이 우수하다고 판단해 사교육 없는 학교로 추가로 지정했다. 이로써 인천지역에는 사교육 없는 학교가 모두 31개교로 늘어나게 됐다.

이들 학교는 8월부터 내년 6월말까지 교과부로부터 학교별로 1억2천만원 안팎의 지원금을 받게 된다.

김인영 초등교육과 장학관은 "시교육청 자체로 '예비' 사교육 없는 학교 등을 운영하고 사교육 없는 학교의 우수 사례 일반 학교 전파 등을 통해 사교육비를 줄여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