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바람과 함께하는 "2016 배다리 Day - 날마다, 달마다"
상태바
가을바람과 함께하는 "2016 배다리 Day - 날마다, 달마다"
  • 강영희
  • 승인 2016.08.28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다리 문화공간들에서 펼쳐지는 시시콜콜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한 해 한번 진행되는 마을축제를 대신해  배다리 '생활문화공간 달이네'(이하 '달이네')가 '일상속의 축제'라는 주제로 2015년 가을 '배다리Day - 날마다 달마다'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인천문화재단의 지역거점사업으로 선정되어 마을의 여러 문화공간-책방, 카페, 공방등에서 '배다리 방문의 날'이라는 부제를 달고 책방 음악회, 저녁이 있는 풍경, 시낭송회, 책방 어르신들과 이야기 나누기 등의 내용으로 채워졌었다.

올해 '배다리Day-날마다 달마다'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시시콜콜> 시민예술교육사업으로 선정되어 진행된다. 

<시시콜콜>은 문화체육관광부과 주최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시민예술교육 지원사업으로 시간(時)과 장소(市)에 구애받지 않는 교류(call)과 협업(collaboration)을 담은 말이다.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 환경을 시민들의 자발적인 협업을 통해 만들어가는 시범사업으로 올해로 3년 차를 맞았다. 

'달이네 - 배다리 날마다 달마다'는 첫 지원이었지만 '성장기 부문'에 선정되었고, 준비기간을 거쳐 3개월간 진행하게 되었다.








배다리 Day-날마다 달마다'는 <배다리헌책방의 특성을 살리고, 인문,생태 감수성을 위한 프로그램>과 <자급자족 자립할 수 있는 손맛나는 프로그램>, <일상이 축제가 되는 프로그램>의 세가지 주제로 매일매일 다른 내용들로 10월까지 진행된다. 

8월30일 되살림 강좌 1- <술술~풀리다>를 시작으로 10월까지 펼쳐질 '배다리데이'는 생활문화공간 달이네, 아벨서점, 삼성서점, 집현전, 대창서점, 마을사진관 다행&한점으로부터, Bag메고 가죽공방, OAsia카페, 스페이스빔, 박의상실, 고양이별 작업실, 마음만만연구소, 플레이캠퍼스, 뜰콰르텟, 잇다스페이스, 배다리자유학교등 다양한 배다리 공간과 사람들이 함께 진행하고 있다. 


 <날마다 달마다 - 8,9월 일정>

10월까지 펼쳐질 배다리 날마다 달마다는 약간의 변경과 수정 내용이 생길 수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 - 요일가게_다多괜찮아, 배다리 안내소 등을 참고하고, 참여를 원할 경우 010-9007-3427로 이름, 나이, 직업과 참여하고자 하는 프로그램등을 문자로 보내고 기다리면 된다.



플레이캠퍼스 장한섬 대표가 진행하는 <체홉문학, 쇼스타코비치 음악과 함께 읽다> 9/6부터 진행된다.




Bag메고 가죽공방에서 진행하는 <가죽소품 만들기>는 1인당 1강을 들을 수 있고, 6-8명 가량이므로 미리미리 신청하면 좋다.
10월에는 '저녁이 있는 풍경 - 우리들의 작은 파티'는 신청자가 만들고 싶은 파티에 대한 간단한 의미와 계획을 세워 신청(010-7389-0857, 010-9007-3427)하고 선정되면  '갤러리카페 한점으로부터'나 '요일가게 다_괜찮아'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