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속 숨겨진 자연, 2016 드림파크 가을나들이’ 개최
상태바
‘도심속 숨겨진 자연, 2016 드림파크 가을나들이’ 개최
  • 편집부
  • 승인 2016.09.26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매립지 녹색바이오단지 9월 30일부터 10일간 개방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이하 SL공사)는 매립지내 약 86만m²의 녹색바이오단지를 오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10일간 개방하는 ‘드림파크 가을나들이’ 행사를 연다.
 
그동안 ‘드림파크 국화축제’로 알려져 올해 제1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드림파크 가을나들이 행사’는 ‘축제’ 형식에서 벗어나 조용하고 아름다운 가을소풍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방향을 전환했다.
 
이번 행사는 환경?자연?인간의 조화로서 매립지환경에서 피어나는 자연의 꽃을 통해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잠시 멈춰 힐링할 수 있도록 꽃밭과 쉼터를 마련했고 환경보전의 소중함을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재활용작품과 체험활동을 준비했다.
 
또 관람객의 조용하고 편안한 휴식을 위해 축제형식의 국화작품전시대회와 무대공연행사 등을 생략했으며, 대규모 코스모스와 백일홍 꽃밭, 야생초화원, 자연학습관찰원, 억새원, 습지관찰원 등의 테마공간과 수서생물관찰체험, 에너지파크체험, 환경교육뮤지컬 등의 환경교육프로그램과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해 서구 평생학습축제, 인천연합프리마켓 등과도 연계했다.
 
특히 10월 2일(일)에는 인근 드림파크골프장을 시민들에게 개방해 주간에는 골프와 카트체험, 시민걷기대회가 열리며 야간에는 유명연예인 참가하는 KBS 열린음악회가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