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평화복지연대, 박근혜 대통령 즉각 하야 요구
상태바
인천평화복지연대, 박근혜 대통령 즉각 하야 요구
  • 김영빈
  • 승인 2016.10.30 13:5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야 촉구 인천시민 선언운동 기자회견

        


 최순실을 정점으로 하는 비선 실세들의 국정농단에 분노한 국민들이 전국 곳곳에서 박근혜 대통령 하야를 촉구하고 나선 가운데 28일 인천지역연대에 이어 30일 인천평화복지연대가 하야 촉구 행동에 돌입했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30일 오후 2시 신세계백화점 인천점 앞에서 ‘박근혜 하야 촉구 인천시민 선언운동 기자회견과 캠페인’을 벌였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으로 국민들은 ‘이게 나라냐’는 상실감과 허탈감, 분노에 가득 차 있다”며 “특히 박근혜 대통령의 진정성 없는 사과는 국민들을 더 분노케 하고 있어 즉각 하야해야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이 단체는 “박근혜 대통령의 국정운영에 대해 수많은 의혹과 문제가 제기된 가운데 세월호 참사 때 7시간 동안의 행적은 아직도 오리무중이고 메르스 사태와 경주 지진에서 보여준 정부의 대처는 부실의 민낯을 드러냈으며 역사를 왜곡하는 국정교과서 추진, 일본군 위안부 졸속 협약과 소녀상 철거 밀약 논란 등으로 대한민국의 독립과 민주주의의 역사도 거꾸로 돌려놓고 있는데 최순실 주연, 박근혜 꼭두각시라는 국정운영의 실체가 확인됐다”고 지적했다.

 이 단체는 “최순실이 대통령의 연설문, 국무회의 자료, 청와대 및 내각 인사, 경제, 외교, 대북관련 국가안보 기밀에까지 개입해 왔다는 것은 국민의 주권을 위임받은 대통령이 개인에 휘둘리며 국가의 근간을 뒤흔든 것”이라며 “이번 사태의 책임은 최순실이 아니라 박근혜 대통령에게 있는 만큼 진정으로 국민들에게 사죄하려면 하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박근혜 대통령이 직을 유지하는 한 ‘국가주권 위임 사건’의 진실은 밝혀질 수 없기 때문에 ‘꼬리 자르기’식의 청와대 수석비서관 일괄사표 제출 지시나 검찰의 청와대 압수수색 방해 등으로 진실 은폐를 시도할  것이 아니라 즉각 대통령 직에서 물러나라”고 요구했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대통령이 스스로 물러나지 않으면 국민들이 주권을 발동해 ‘하야’시킬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며 “인천의 모든 종교·정당·시민단체가 박근혜 하야 범시민 선언과 서명운동을 함께 하자”고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천 시민들아 2016-10-30 14:34:28
당신들 늘 새누리당 투표하고 새누리당 시장으로 늘 뽑는 사람들이잖아!

인천시민들이 밀어주고 뽑아준 새누리당이 총력다해 대통령으로 만든게 이명박,박근혜이고!

결국 이 지경까지 나라의 근간을 무너뜨린 정부를 탄생시키는데

인천시민들아 당신들이 큰 공 세웠지 개쌍도와 더불어!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