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인천 도깨비여행 테마코스 개발
상태바
인천관광공사, 인천 도깨비여행 테마코스 개발
  • 김영빈 기자
  • 승인 2017.01.25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조·웰니스·로맨틱 등 3가지 도깨비코스,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진행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TVN 드라마 ‘도깨비’의 주요 촬영지와 주변 맛집을 연계한 테마 관광코스를 개발했다.

 시와 관광공사는 인천에 출몰하는 도깨비를 소환하는 ‘인천 도깨비여행’ 프로모션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시청률 20%를 돌파하면서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도깨비’에는 배다리 헌책방골목, 만국(자유)공원, 청라호수공원, 송도국제도시 등이 배경으로 나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떠오르는 등 주목받고 있다.

 ‘인천 도깨비여행’은 드라마 촬영지와 주변 관광지, 맛집을 엮어 ▲원조 도깨비코스(배다리 헌책방 골목~송현근린공원~만국공원~제물포구락부~차이나타운·동화마을~인천역) ▲웰니스 도깨비코스(검암역~수도권매립지 메타세콰이어길~국립생물자원관~청라호수공원~경인아라뱃길 홍보관·정서진) ▲로맨틱 도깨비코스(송도 센트럴파크역~트라이볼~경원재 앰배서더 호텔~송도 센트럴파크 수상택시~동북아트레이드타워)의 3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시와 관광공사는 도깨비 포토존 이벤트, 도깨비 엽서 이벤트, 도깨비 SNS인증샷 이벤트 등 ‘인천 도깨비여행’ 프로모션을 벌인다.

 포토존 이벤트는 송도 인천관광안내소와 송도 컨벤시아에 도깨비 검, 여주인공 교복, 저승사자 모자 등을 비치해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엽서 이벤트는 인천관광안내소 3곳(송도·인천역·월미도)과 경원재 앰배서더 호텔에서 ‘소환하고 싶은 내 마음 속 도깨비’에게 엽서를 보내면 30일 후 우편 발송해 주는 느린 우체통 서비스다.

 도깨비 SNS 인증샷 이벤트는 ‘인천 도깨비여행’ 추천 코스, 포토존 및 엽서 이벤트 참여 모습을 SNS에 올리거나 공유하면 푸짐한 경품을 주는 온라인 프로모션이다.

 국내 최고의 한옥 호텔인 경원재 앰배서더 호텔은 드라마 촬영을 기념해 둘만의 도깨비 계약서 작성을 포함한 ‘도깨비 패키지(숙박+조식)’를 출시하고 동북아트레이드타워 ‘오크오드 프리미어 인천 파노라믹 65 바앤다이닝’은 자체 제작한 도깨비 모양의 토기 잔에 도깨비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신의 칵테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인천관광공사 관계자는 “드라마 도깨비의 열기가 식기 전 관광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촬영지와 주변 관광지 및 맛집을 연계한 ‘인천 도깨비여행’ 3가지 코스를 개발했다”며 “최근 드라마 및 영화 촬영지로 주목받는 인천의 주요 명소를 활용한 테마 관광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