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문화재단 이사장에 윤성태 가천대 석좌교수
상태바
가천문화재단 이사장에 윤성태 가천대 석좌교수
  • 김영빈 기자
  • 승인 2017.02.0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사부 차관과 국무총리 행정조정실장 지낸 원로,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할 것"

             

 윤성태(75) 가천대학교 석좌교수가 신임 가천문화재단 이사장 겸 가천박물관장으로 선임됐다.

 가천문화재단은 신임 이사장으로 재단 이사인 윤성태 석좌교수를 선임했다고 8일 밝혔다.

 신임 윤 이사장은 경북 김천 출신으로 서울대 법대를 나왔고 연세대에서 보건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지난 1966년 행정고시(4회)에 합격해 공직에 입문한 윤 이사장은 보사부 사회보험국장, 대통령 정무비서관, 보사부 차관, 국무총리 행정조정실장을 지냈다.

 이후 전국의료보험연합회장(1993년), 가천의과학대 대학원장(2000년), 가천문화재단 상임이사(2004년), 파라다이스 부회장 및 파라다이스복지재단 이사장(2008년), 가천길의료재단 이사(2014년)를 거쳤으며 현재 가천대학교 석좌교수와 가천문화재단 이사다.

 윤 이사장은 “가천길재단의 정신적 기반인 가천문화재단 이사장과 가천박물관장을 맡아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가천문화재단의 설립 정신인 박애, 봉사, 애국의 이념을 바탕으로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