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대안연구소, 사회적경제설립 설명회 격주 진행
상태바
시민과대안연구소, 사회적경제설립 설명회 격주 진행
  • 어깨나눔
  • 승인 2017.02.2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목요일 협동조합과 사회적기업 설립 등 설명회 개최

올해 인천시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통합지원기관으로 선정된 시민과대안 연구소(이하 ‘시대연’)은 인천시 사회적경제 영역의 확대와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설립에 대한 설명회를 매달 격주로 개최한다.
 
(예비)사회적기업 인증 설명회는 1월을 시작으로 매주 둘째, 넷째 목요일 오후 2시에 매달 개최되며, 협동조합 설립인가 설명회는 둘째, 넷째 수요일마다 시대연이 주관이 되어 실시할 예정이다.

1월에 사회적기업 인증 설명회를 진행했던 시대연은 인천시 소재 개인, 단체들의 사회적기업에 대한 관심과 정확한 정보제공이 상시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것으로 판단되어 이와 같이 정기적인 설명회를 계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사회적기업 인증설명회 내용에는 (예비)사회적기업에 대한 정의, 정책방향, 각 세부적인 인증요건과 주의사항, 재정지원제도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들을 교육할 예정이다.
 
협동조합 설립인가 설명회 내용에는 협동조합의 이해, 협동조합의 역사, 협동조합 설립 9단계, 기재부 정책방향 등 전반적인 내용들을 교육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민과대안연구소 (☎ 032-715-5561)로 문의하면 되고, 매달 설명회 세부사항은 시민과대안연구소 사회적경제 홈페이지를(http://sesimin.co.kr/default/)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