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서구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기관’ 평가 우수상 수상
상태바
계양·서구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기관’ 평가 우수상 수상
  • 어깨나눔
  • 승인 2017.03.29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기업 지원과 발굴, 일자리 창출 등에서 높은 평가


고용노동부가 3월 6일 서울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개최한 ‘2016년도 사회적 기업 육성 성과공유대회’에서 인천시 계양구와 서구가 우수상과 함께 상금 500만 원을, 남구와 부평구가 장려상과 상금 100만 원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전국 광역ㆍ기초지자체 244개소를 대상으로 사회적기업 지원계획 및 발굴, 일자리창출, 사회적기업 육성 등 지난 해에 추진한 다양한 사업실적을 기초로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했다.
 
계양구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운영하면서 사회적기업과 사회적기업으로 진입을 준비하는 기업을 위해 전문경영컨설팅 지원과 전문재능봉사단 프로보노를 구성ㆍ운영하였으며, 사회적경제 마켓운영 및 판로개척지원을 실시하는 등 사회적기업 자생력 확보를 위한 지원을 적극 추진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자원연구용역 실시, 사회적경제조직 네트워크 기반조성,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운영 등 사회적경제조직 발굴에 역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한 결과, 전년대비 사회적기업수는 5개소 증가, 고용인원은 93명 증가, 매출액은 17억이 증가하는 등 양적ㆍ질적으로 커다란 성장을 가져온 실적이 인정되어 사회적기업 발굴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난 6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열린 '2016년도 사회적기업 육성 성과공유대회'에서 사회적기업 재정지원 우수사례로 ‘비영리민간단체 바른체형연구소의 근골격계질환 예방을 위한 체형측정장비 대중화사업’ 을 발표해 큰 주목을 받았다.
 
서구는 지난해 6월 사회적 기업 4개소와 중소기업 19개소, 총 23개소가 입점한 사회적 기업 홍보관을 설립·운영해 사회적 기업의 판로 개척을 돕고, ‘기업&일자리지원센터’와 연계해 인재를 추천하는 등 사회적 기업 지원 지역 시스템을 가동시키고 있는 점을 인정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