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기업 설립전 및 전문 교육 실시
상태바
마을기업 설립전 및 전문 교육 실시
  • 어깨나눔
  • 승인 2017.03.29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원세상, 22일부터 28일까지 JST강의실에서


마을기업 지원 사업에 참여할 마을기업 설립 희망자와 마을기업을 대상으로 3월 22일부터 28일까지 JST제물포스마트타운 강의실에서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 및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인천시 마을기업 지원기관인 사회적협동조합 다원세상(이하 다원세상)이 운영하는 이번 설립 전 교육은 입문과정, 기본과정, 심화과정이며, 마을기업 지원 사업을 신청하고자 하는 법인은 5인 이상의 회원이 설립 전 교육을 반드시 이수한 수료증을 제출해야 한다.

주요 교육 내용은 △2017년도 마을기업지침 주요내용 △마을기업의 이해‘마을기업 운영하기’ △마을기업 사례발표 2개소 (주)글로벌교육공동체, 주)리폼맘스) △마을기업 현지견학 3개소 (주)파라서, 협동조합 꿈꾸는문화 놀이터뜻, 주)비즈스토리) △사업계획 수립 및 실습 △사업계획서 검토 및 멘토링 등이다.

마을기업은 지역의 특화된 자원을 활용해 주민의 소득 및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2010년부터 행정자치부에서 추진된 사업으로 마을기업 설립 요건은 5인이상이 출자하고, 출자자의 70%이상이 지역 주민으로 구성돼야 한다.

마을기업으로 지정되면 1차년도에 최대 5천만원, 2차년도에 최대 3천만원, 예비마을기업은 최대 1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인천시에는 55개소의 마을기업이 운영되고 있다.

사회적협동조합 다원세상은 사회적경제기업(사회적기업·협동조합·마을기업·자활기업 등)을 컨설팅, 교육, 홍보, 경영상담을 하는 전문기업으로 인천시 연수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위탁운영 및 올해 인천시 마을기업 지원기관으로 선정돼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다원세상 홈페이지(dwcoop.modoo.at) 및 전화(☏032-503-700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