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최초 외국교육기관 채드윅 국제학교는?
상태바
수도권 최초 외국교육기관 채드윅 국제학교는?
  • master
  • 승인 2010.09.07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개교한 채드윅 국제학교(Chadwick International)는 지난달 문을 연 대구국제학교에 이어 국내 2번째, 수도권 최초의 초·중등 외국교육기관이다.

외국인의 경제자유구역 정착과 투자유치를 위해 건립된 이 학교는 해외 거주 경험이 없는 내국인 학생도 전체 정원의 30%까지 입학할 수 있다.

유치원과 초등학교 5년, 중학교 3년, 고등학교 4년의 총 12학년 정규과정으로 운영되며 모든 교과를 영어로 가르친다.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학생들을 위해 종합적인 영어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되고 초등학교 학습프로그램에는 한국어와 문화가 포함된다.

개교 첫 해인 올해는 1단계로 7학년까지 280명의 학생을 모집했고,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학생을 확대 모집할 계획이다.

채드윅 국제학교는 '외국교육기관 설립·운영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송도국제업무단지 내 7만1천㎡의 터에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세워졌다.

교내에 수영장, 체육관, 극장, 체력 단련실, 댄스실 등의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교사 1인당 학생 8명 비율의 소규모 학급에서 경험학습을 기반으로 하는 IB(국제 바칼로레아) 인증과 WASC(미국 서부 교육 연합회) 인가 취득을 목표로 수업을 진행한다.

수업료는 연간 3천여만원 수준으로, 외국으로 나가는 국내 조기유학 수요를 흡수하는 효과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채드윅 국제학교를 운영하는 미국 채드윅 스쿨(Chadwick School)은 1935년 설립된 비영리 사립교육기관이다.

지난해 SAT 평균 성적이 미국내 20위권이었고 2002년 하버드, 예일, 프린스턴 대학 입학률 등을 토대로 한 뉴욕 워스매거진 전미학교랭킹 79위를 기록했다.

채드윅 국제학교 관계자는 "채드윅 스쿨은 지난해 졸업생 가운데 83%가 미국 상위 10%의 명문대학으로 진학한 미국 최상위급 명문사학"이라며 "채드윅 국제학교는 미국과 전 세계 대학에서 통용되는 최상의 학습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