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사경센터, 2기 시민기가단 10명 위촉
상태바
인천사경센터, 2기 시민기가단 10명 위촉
  • 어깨나눔
  • 승인 2017.04.26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일반인 등 10명 위촉, 사회적경제 취재 보도


인천광역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조직에 대한 현장방문, 취재, 사회적경제 소식 발굴 등 시민들의 자발적 홍보와 관심을 유도하고 사회적경제 저변확대에 이바지하기 위해 제2기 시민기자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3월 20일 부터 4월 4일 수료식까지 10회에 걸친 교육은 센터 13층에서 저녁 7~9시 까지 월, 화, 목, 금 진행됐다.

이번 강의에는 양성교육 주제에 맞는 현직에서 전문적으로 활동하는 교수, 기자, PD, 작가, 파워블러거, 앵커, 편집장 등 다양한 전문 직업군의 강사분들을 초빙하여 강의에 질적인 향상과 전문성을 갖췄다.

올해는 특히 청소년 기자양성을 처음 실시하여 청소년들의 사회적경제 관심과 사회공헌 목적을 가지고 기업을 운영하는 기업가 정신을 배우는 교육으로 편성됐다.

올해 모집인원 13명중 10명이 수료하였다. 수료를 마친 2기 시민기자들은 1기 시민기자와 함께 13명으로 운영하며, 청소년기자 7명과 일반시민기자 6명 등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시민기자들은 사회적경제 소식을 취재해 뉴스레터 제작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며, SNS활동 등을 통해 사회적경제 소식을 널리 홍보활동할 계획이다.

앞으로 1,2기 시민기자들에게 설문지를 받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 6월중으로 심화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