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조합 입문부터 창업교육
상태바
협동조합 입문부터 창업교육
  • 어깨나눔
  • 승인 2017.05.30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협동조합창업공모전에 인천지역 2개팀 수상


인천권역 사회적기업·협동조합 통합지원기관 (사)시민과대안연구소(소장 박인규)가 올해 청년협동조합 입문·창업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청년 협동조합 창업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계획을 가지고 있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우수한 청년 협동조합팀 혹은 아이디어를 선정해 사업화를 지원하고 협력기관의 인큐베이팅을 통해 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사)시민과대안연구소는 인천지역에서 협동조합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청년들에게 협동조합 입문 및 창업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5월 10일, 5월 12일 부평생활문화센터 프로그램실1에서 사회적협동조합 아이디어 공모전을 위한 청년 협동조합 입문 및 창업과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민과대안연구소(협동조합팀 ☎ 032-715-5616)로 문의하면 되고, 설명회 세부사항은 시민과대안연구소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http://www.sidaeyeon.net/main.php)

 
한편, 지난 4월 청년 협동조합 입문 및 창업 사전교육을 이수한 더 스트레이트팀과 공유공간 팩토리얼팀이 인천권역 대표로 협동조합 창업공모전에 참여해 수상했다.

기획재정부는 4월 28일 서울 소셜캠퍼스 ‘온’에서 더 스트레이트팀은 장려상, 공유공간 팩토리얼팀은 특별상으로 선정해 시상식을 개최했다.
 
더 스트레이트팀과 공유공간 팩토리얼팀은 협동조합 설립부터 운영까지 인천권역 중간지원기관인 (사)시민과대안연구소와 사회적기업진흥원으로부터 인큐베이팅과 컨설팅을 받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