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평생학습 실천대회, '평생학습 1번가' 연다
상태바
인천평생학습 실천대회, '평생학습 1번가' 연다
  • 학오름
  • 승인 2017.09.26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4일~25일, 이틀간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서 개최


인천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연임)은 평생학습문화 활성화를 목적으로 인천 시민들과 평생학습 실천 우수사례를 함께 즐기고 공유하기 위하여 '2017 인천평생학습 실천대회, 인천평생학습 1번가'를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 10월 24일~25일까지 이틀 간 개최한다.

'인천 평생학습 실천대회'는 인천시민의 다양한 학습사례발표 및 프로그램 체험의 장으로 펼쳐지던 평생학습 박람회에서 학습결과를 또 다른 학습의 기회가 될 수 있는 학습실천의 장으로 개편하여 2016년 한 차례 개최했다.

이번 인천평생학습 실천대회는 평생학습의 필요성과 즐거움을 알리고 평생교육 정보공유와 지역 인적자원 발굴 및 활용을 위한 네트워크 확대에 중점을 두고 더욱 알차게 기획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평생학습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인적자원 선발,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기획공모전, 평생학습동아리의 실천 스토리를 퍼포먼스로 보여주는 기획공연, 그리고 인천시민의 평생교육 이슈 및 관련 의견 공유를 위해 마련된 평생학습 시민마이크와 평생교육 정책포럼 등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별 세부 일정은 다음과 같다. ▲인천 올해의 평생학습인 선발(신청마감 9월 29일) ▲평생교육 아이디어 공모(신청마감 10월 10일) ▲평생학습 실천스토리 퍼포먼스 공모(신청마감 10월 10일) ▲평생학습 시민마이크(신청마감 10월 10일)이다. 시민을 대표하여 실천대회 행사 전반을 모니터링하며 함께 진행할 수 있는 시민대표 ▲평생학습 실천공감단(신청마감 10월 10일)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damoa.incheon.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연임 원장은 "이번 인천평생학습 실천대회를 통해 다양한 평생학습의 우수자원과 실천사례를 발굴하고 모두가 공유함으로써 인천 시민 모두가 평생학습으로 행복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