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시대, 평생교육 나가야할 방향"
상태바
"4차 산업혁명시대, 평생교육 나가야할 방향"
  • 학오름
  • 승인 2017.09.26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동구, 7일 남동복지관에서 인천평생교육 정책포럼 개최

인천 남동구는 9월 7일 인천 시·군·구 평생교육관계자, 평생교육 관계기관 및 일반 시민 등 300며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동복지관 다목적강당에서 ‘2017 인천 평생교육정책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인천지역평생학습도시협의회가 주최하고 남동구가 주관해 남동복지관 강당에서 진행했다.

‘4차산업혁명시대, 평생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 이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해 앞으로 평생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새로운 정책 및 대응전략을 모색했다.

 
이날 포럼은 중앙대 교육학과 이희수 교수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인하대 김대호 교수, 한국고용정보원 김동규 팀장, 인천대 박용호 교수가 발표자로 참여했다.

 
4차산업시대에 인천지역의 평생교육 발전 방향을 공유하고 모색했으며, 4차산업시대에 대처하는 자세와 평생교육의 역할 및 과제에 대해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인천지역 평생학습도시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장석현 구청장은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평생교육이 우리의 최선의 대응책이다. 보다 적극적이고 혁신적으로 대응하고, 위기를 기회로 극복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배움이 필요하다”며, “인천 평생교육의 발전을 위해 다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