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족구 '인천 하나 족구회' 탐방
상태바
생활체육족구 '인천 하나 족구회' 탐방
  • 전은술
  • 승인 1970.01.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시청옆)에 위치한 중앙공원 국화꽃 전시회를 찾아갔다 매주 일요일 오후1시 건강을 위해 땀을 흘리는 족구동호회를 만났다.

때마침  『2017년 생활체육대회 족구대회』를  10월8일 인천대학교에서 실시 한다는 내용이 궁금하던 차에 자세한 것을 알 수 있었고 족구에대한 기본적인 기술과 지식을 습득 할 수 있었다.

구성원들은 연령대를 떠나 예의범절을 배우며 건강한 정신과 건강한 마음으로 활동하고 있다.

“하나족구회”는 족구를 사랑하는 열정이 있는 시민들은 언제든지 회원가입이 가능하다고 하니 일요일 오후에 경기장을 방문 상담을 나누면 된다.

인천광역시 남동구족구연합회에서 활동 중이며 남동구 생활체육회 주최, 남동구 족구연합회 주관 남동구청장기 대회에 참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KBS 프로그램 우리 동네 예체능에 소개된 족구는(스포츠 백과, 2008, 국민생활체육회 참조) 한국에서 생겨난 유일한 구기 종목으로, 두 팀 간에 네트를 두고 머리와 발을 이용하여 상대 팀으로 공을 넘겨 승부를 겨루는 종목이다.

지난1990년 4월 대한족구협회(국민생활체육 전국 족구 연합회)가 창립되어 경기 규칙 및 대회 방식이 체계화되었고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대중 스포츠로 자리를 잡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