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하늘열림 큰잔치'
상태바
'제11회 하늘열림 큰잔치'
  • 송정로
  • 승인 2010.10.03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청앞 미래광장서 열려



단기 4343년 개천절을 기념하는 ‘제11회 하늘열림 큰잔치’가 인천국학운동시민연합(대표 김영일) 주최로 송영길 인천시장을 비롯해 시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일 오전 10시 인천시청 앞 미래광장에서 열렸다.

단무도 시범단의 식전공연에 이어 단군조선의 건국에 예를 드리는 전통의식과 개회사, 개천절 노래, 개천절 덕담나누기 등 1부 본행사에 이어 전통무예 시범, 밴드, 플롯 앙상블 등 공연 행사가 이어졌다.

송영길 시장은 기념사에서 개천절을 맞아 민족의 단합을 강조하고 “중국의 동북공정은 지금도 진행중이며, 북한을 동북3성의 하나로 삼으려 하는 중국에 대응하기 위해서라도, 인천시민이 중심이 돼 남북겨레의 화해와 통합의 중심적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인천국학운동시민연합 관계자는 “개천절은 건국을 기념하는 국경일인 동시에 문화민족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하늘에 예를 올리는 우리 고유의 큰 명절”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송 시장과 김기신 인천시의회 의장, 문병호 민주당 인천시당 위원장, 김성진 민주노동당 인천시당 위원장, 박우섭 남구청장, 홍미영 부평구청장, 박승희·권오용 시의원, 김성숙 전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