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채봉사단,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으로 이웃에게 따뜻한 희망을...
상태바
나비채봉사단,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으로 이웃에게 따뜻한 희망을...
  • 서민경
  • 승인 1970.01.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전문봉사단 소속 나비채봉사단은 지난 10월 17일, 24일 / 11월 10일, 14일 네 차례에 걸쳐 인천광역시 서구청에서 의뢰한 대상자가정 정리수납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나비채봉사단은 (주)예솜이라는 인테리어, 정리수납, 집수리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사회적 기업 대표와 직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달 인천 내 복지관, 주민센터, 구청 등에서 의뢰 들어온 사회적 소외계층 대상자 가정에 정리수납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주 대상자 층은 장애인 가구나 정신질환 등 정리정돈에 무지하고 무기력하여 무분별한 집안 살림으로 인해 주변 이웃 및 가족과 갈등을 겪고 있는 도움이 필요한 가정이다.

 나비채봉사단은 정리정돈 지원뿐만 아니라 문제 재발을 방지하기위해 DIY 선반 설치 및 수납박스를 활용하여 대상자에게 정리수납 교육을 진행하면서 함께 정리정돈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나비채봉사단 종광애 대표는 “대부분의 대상자 가정은 정리에 대한 거부감이 심해 초면에 심하게 욕설을 하는가 하면 봉사단이 못 들어오도록 막는 곳도 있다.
  하지만 사회복지사와 봉사자들의 계속 된 설득으로 정리정돈에 함께 참여하도록 하면서 정리정돈에 대한 이해도 높아지고 깨끗해진 집을 보며 왜 진작 안치웠나 하고 말하시는 분들이 많다. 재능기부로 보람을 느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활발한 봉사활동을 할 것을 다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