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평생교육 실무자 워크숍 개최
상태바
동구, 평생교육 실무자 워크숍 개최
  • 학오름
  • 승인 2017.12.17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평생교육 기관간 네트워크 강화

 

인천 동구(청장 이흥수)는 12월 1일 평생학습관에서 관내 평생교육기관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동구 관내 복지관, 도서관, 청소년 수련관 등 평생교육 기관의 실무자들이 참여한 워크숍에서 참가자들은 서로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평생교육 관련 정보 교환과 공유를 통해 공동사업을 발굴하고 공동 비전을 제시하자는데 뜻을 같이 했다.
 
워크숍 1부는 실무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평생학습관 관장으로 오랫동안 근무했던 실무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를 모시고 현장의 소리를 듣고 동구 평생학습의 현주소와 평생학습도시를 위해 앞으로 동구가 나아갈 방향 등에 대한 강의를 들었다.
 
2부는 인천평생교육진흥원 정책기획팀장의 진행으로 평생교육 기관 간 분임 토의를 통해 기관에서 이루어지는 평생교육의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의 애로 사항을 청취하며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 참가자들은 동구 주민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각 기관별 역할과 자원 활용방안 등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구 관계자는 “이번 평생교육 실무자 워크숍이 동구 관내 평생교육 기관 간 정보공유 및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협력체계를 강화하였다”며 “앞으로도 기관 간 평생교육 발전방향을 함께 모색하여 연계사업 발굴을 통해 동구 평생교육의 공동 비전을 제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