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서포터즈 대상으로 SSS컨퍼런스
상태바
사회적경제 서포터즈 대상으로 SSS컨퍼런스
  • 어깨나눔
  • 승인 2017.12.27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 특강과 사회문제 해결위한 오픈컨퍼런스



인천광역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운영중인 사회적경제 서포터즈에 대해 전문지식을 키워주기 위한 컨퍼런스가 12월 23일 제물포스마트타운 15층에서 열렸다.

S(social), S(solve), S(share) 컨퍼런스로 치러진 이날 행사는 30여명의 서포터즈들이 참석해 사회적경제 서포터즈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상호 협력을 통한 홍보역량을 키워나가자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컨퍼런스에서 인하대학교 기업가센터 소국천 교수는 '사회적경제의 이해' 특강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분야의 역할론에 대해 강조했다.

이어 인어스협동조합 강진명 대표가 '현대사회의 문제와 대안의 사회적경제' 주제로 현대사회의 문제점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사회적경제 분야의 활동에 대해 강의했다.




특강이 끝난 뒤에는 특강내용을 통해 참여자들이 자유스럽게 사회적경제 주제를 선정하여 토론하는 오픈컨퍼런스가 열렸다.

참석자들은 구성된 팀별로 선택한 양극화 해소, 청년실업, 환경오염 등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공유하고 토론하는 장을 펼쳤다.

이와 함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토론한 결과를 토대로 키워드를 정리해 발표하고, 컨퍼런스 이후에도 팀별 스터디와 연구모임을 진행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