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영양플러스’ 사업대상 임산부, 영유아 모집
상태바
동구, ‘영양플러스’ 사업대상 임산부, 영유아 모집
  • 배영수 기자
  • 승인 2018.01.09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임산부, 영유아가 대상... 총 50명


동구가 오는 19일까지 취약계층 임산부 및 영유아를 위한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영양플러스사업은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섭취불량 등 영양위험요인이 있는 취약계층 임산부 및 영유아를 대상으로 총 1년간 보충식품을 지원하고 영양교육을 실시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취약한 영양문제를 해소하고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여 건강한 생활을 돕기 위해 매년 추진되고 있다는 게 동구 측 설명이다.
 
모집인원은 총 50명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소득기준별 기준 중위소득 80%이하인 자로, 임산부 출산부, 영아(0~12개월) 유아(13~66개월) 중 신체계층(신장, 체중) 및 빈혈검사, 영양상태 검사 등으로 통해 이상이 발견된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구는 대상자에게 1년 간 조제분유, 감자, 달걀, 당근, 쌀, 우유, 닭가슴살 등의 영양 보충식품 11종을 지원하게 되며, 주기적으로 영양섭취상태, 빈혈검사, 신체계측 등을 실시해 개인별 맞춤 영양 교육 및 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오는 19일까지 보건소 3층 건강증진센터 내 영양상담실(032-770-5729)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