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첫 사회적경제 CEO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올해 첫 사회적경제 CEO아카데미 운영
  • 어깨나눔
  • 승인 2018.02.25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부터 모두 3차례 진행,


인천광역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전경희)는 사회적경제조직(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에서 기업을 운영하는 경영자(CEO)를 대상으로 '2018년 인천광역시 사회적경제 CEO 아카데미'를 운영했다.
 
이번에 사회적경제 CEO 아카데미에서는 사회적경제분야 CEO(경영자)의 기업가정신 확립과 지속가능한 경영전략과 사회적경제분야 기업들의 성장 포인트의 이해와 변화 대응에 대한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다.

첫날인 19일에는 (사)함께하는인천사람들 김하운 대표가 강사로 나서 "CEO도 몰랐던 기업재무관리'를 주제로 기업 자금조달 원칙과 방법, 기업의 부채관리 등에 대해 강의했다.

23일에는 트라이경영연구소 지기철 소장의 사회적경제기업 비전전략에 대한 강의가 있었으며, 28일에는 이동우 숙명여대 겸임교수가 '강점경영의 이해, 개인과 조직의 강점 활용' 주제로 강점리서십과 조직몰입 12단계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전경희 센터장은 “새로운 경제패러다임으로 부상하고 있는 사회적경제분야에서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CEO를 대상으로 CEO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기업 운영 및 경영의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고, 더욱 경쟁력 있는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적인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