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림골' 도시재생사업 공청회 개최
상태바
'송림골' 도시재생사업 공청회 개최
  • 어깨나눔
  • 승인 2018.02.25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밀리-컬처노믹스 타운, 송림골’ 활성화 위한 다양한 의견

 

인천 동구는 2월 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송림골 도시재생사업 선도지정 및 활성화 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지난해 12월 국토교통부 주관 도시재생 뉴딜 공모사업에 ‘송림골’도시재생사업인 ‘패밀리-컬처노믹스 타운, 송림골’사업이 선정됨에 따라 이 지역에 대한 선도지역 지정과 활성화계획 승인을 위한 사전절차로 마련됐다.
 
송림오거리 주변지역이 대상인 ‘송림골’ 도시재생사업은 총 사업비 745억원 규모에 달하는 대단위 도시재생프로젝트다. 복합커뮤니티 센터를 통한 자생적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고, 마을일자리 432개를 창출과 야구테마파크, S-I·Mom Zone 조성으로 가족중심의 지역상권 활성화에 기여하며, 지역명물 특화거리·사계 솔마당 등 원도심의 매력적인 도시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날 공청회는 전경희 인천광역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의 주재로 전문가 토론과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주민들의 주 관심사인 주택도시기금 지원 활용에 대한 설명도 이루어졌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청회를 거쳐 국토부로부터 선도지역 지정과 활성화계획 승인 받을 계획이며, 향후 지역주민들과의 긴밀한 공조로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반영한 특색 있는 재생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의 공동체가 살아나고 상권이 활성화되는 등 일자리가 창출되는 도시재생의 선진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