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협동조합 창업에 도전하세요'
상태바
'청년, 협동조합 창업에 도전하세요'
  • 어깨나눔
  • 승인 2018.03.2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개 팀 선정해 사업화자금 등 각종 지원

 
 
'뜻을 같이 하는 사람들과 협동조합을 만들어 사업의 꿈을 펼쳐나갈 젊은 사업가를 찾습니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2018년도 청년 협동조합 창업지원사업의 세부 시행계획을 마련해 창업팀 모집에 들어갔다.

진흥원이 모집하는 창업팀은 30개 팀으로 지원대상으로 선정되면 팀당 650만원의 사업화지원금과 함께 협동조합 설립을 위한 교육, 협력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사업화지원, 마케팅 및 판로개척지원 등 여러가지 지원을 받을 수있다.

또 사업화지원금과는 별도로 사업계획 평가를 통해 30개 팀 모두에게 100만원부터 최고 500만원의 포상금을 주며, 올 연말에는 창업성과를 평가해 팀당 최고 1천만원의 추가지원금도 지급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4월19일까지 이며, 협동조합 설립을 통해 사업을 시작하려고 하는 청년 창업팀은 업종, 업태와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있다.

신청시 창업팀 구성은 최소 2명 이상이어야 하며, 만 19세부터 39세 이하인 사람이 50% 이상이어야 한다.
지난해 3월15일 이후에 사업자등록을 한 설립 1년 미만의 협동조합도 신청이 가능하다.

진흥원은 30개 창업팀의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한국IT개발자협동조합 ▲위즈온협동조합 ▲사단법인 한국근로장애인진흥회 ▲인천광역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적협동조합 품앗이마을 ▲티치포울산 사회적협동조합 ▲코끼리협동조합 ▲아이쿱사회적협동조합 ▲사단법인 지역과 소셜비즈 ▲신협사회공헌재단 등을 협력기관으로 선정했다,

지원방법 및 절차, 지원서류등은 인천권역 설명회를 통해 안내받거나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 인천광역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032-725-3301)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