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마을기업 설립전 교육실시
상태바
올 상반기 마을기업 설립전 교육실시
  • 어깨나눔
  • 승인 2018.03.29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월 3일부터 사흘간, 마을기업 희망자는 반드시 이수해야



 

마을기업 설립에 관심이 있는 시민과 단체 및 법인, 마을기업을 대상으로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 및 전문교육'이 실시된다.

오는 4월 3일부터 11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마을기업 설립전교육(입문, 기본, 심화과정) 총 24시간 및 전문교육 총 4시간이 진행된다.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은 ▲마을기업의 이해 ▲ 2018년도 마을기업지침 주요내용 ▲마을기업의 마케팅 전략 ▲마을문제 해결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워크숍 ▲마을기업 사업계획서 이론 및 실제 ▲마을기업 사업계획서 그룹 멘토링 ▲우수사례 학습을 위한 선진지 견학 등 마을기업에 대한 이해 및 설립에 필요한 제반 교육 등이 실무위주로 마련됐다.


또한 전문교육은 마을기업 비즈니스 모델만들기 교육을 통해 마을기업을 운영중인 기업의 역량강화를 위해 진행된다.


제물포스마트타운 2층 대강의실에서 입문과정은 무료 설명회 형식으로 진행되고,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은 유료 교육으로 과제수행과 발표 등 심도있는 교육으로 꾸며진다.


올해 인천광역시 신규(하반기 모집) 및 예비마을기업 지정 신청, 청년참여형 마을기업을 위해서는 반드시 마을기업 구성원 중 최소 5인 이상이 설립 전 교육(총24시간)을 이수해야 한다.


올해부터 청년참여형 마을기업 시범사업을 통해 청년일자리를 창출하고 마을기업에 젊고 유능한 청년자원을 보강할 계획이다.

 

청년은 만 39세 이하로 제안하고 있으며, 지원자에게는 자부담비율 경감(20%→10%), 지역제한 완화(70%→50%), 가점 부여 등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또한, 2차 지원을 신청하는 마을기업은 5인 이상 회원이 4시간 이상의 전문교육(4월 6일 오후2시~오후6시)을 새로이 이수하여야 한다.


청년참여형 마을기업 및 예비마을기업 신청자 모집 공고는 오는 4월 중 나올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와 각 군·구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