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감염병 등 방역사업 활동 실시
상태바
동구, 감염병 등 방역사업 활동 실시
  • 배영수 기자
  • 승인 2018.04.03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 매개모기 없는 환경 조성”


인천 동구는 지카 바이러스 및 일본뇌염, 말라리아 퇴치 등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을 위해 선제적 방역 사업 활동에 나선다.
 
구는 1개반 3명으로 상설 방역 기동반을 구성해 4월부터 10월까지 집중 방역 소독과 함께 전광판, 홈페이지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지카바이러스를 비롯한 각종 감염병 예방 행동수칙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유충 구제사업은 모기유충이 성충으로 부하되기 전인 유충단계에서 제거하는 것으로 모기 방제에 매우 효과적이며, 특히 해빙기 유충구제 활동은 여름철 모기 개체수를 줄이는 선제적 방역으로 그 효과는 매우 크다.
 
이에 따라 구는 모기유충이 서식하고 있는 공동주택과 대형건물 정화조 및 집수정, 오수처리시설과 복개천 등에 집중 방역활동을 실시하고, 이와 병행해 모기 출현이 많은 지역을 대상으로 해충 포충기 20대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매개모기 방제를 위해 대상시설(개인주택 제외)에 휴대용 분무기(살충제 포함) 10대를 최장 7일간 대여하는 등 자율방역활동도 적극 지원한다.
 
분무기 대여를 희망하는 주민이나 단체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동구 보건소로(032-770-5742)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