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마을기업 입문 및 사업고도화 교육
상태바
인천시 마을기업 입문 및 사업고도화 교육
  • 어깨나눔
  • 승인 2018.05.30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에 예비 마을기업 지정신청 접수 예정

인천시는 지난 5월30일 남구 제물포스마트타운 2층 회의실에서 마을기업 입문교육 및 마을기업 사업고도화 교육을 각각 실시했다.
 
설립 2차년도까지 사업을 완료한 마을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사업고도화 교육에서는 마을기업에 대한 2018년도의 주요 지침 내용을 안내하는 한편 고도화사업 지원 신청에 필요한 사업게획서 작성법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마을기업 설립에 관심이 있는 시민, 단체 및 법인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 마을기업 입문교육에서는 △마을공동체 및 마을기업의 이해 △마을기업에 대한 주요 지침 △마을기업 성공사례 등을 주제로 실무위주의 강의가 있었다.





마을기업이 사업고도화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최대 2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사용할 수있고, 예비마을기업으로 지정되면 최대 1천만원의 사업비를 받아 마을기업 설립 준비를 위한 경상 경비로 쓸 수있다.
 
마을기업 사업고도화 지원 신청을 하려면 법인 대표 및 실무자를 포함해 3명 이상이 전문교육 과정을 이수해야 하며, 예비마을기업 지정 신청을 위해서는 구셩원 중 5명 이상이 입문교육 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인천시는 올 하반기에 한차레 마을기업 사업고도화 및 예비마을기업 지정 신청을 접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