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통합박람회서 2개 업체 국무총리 표창
상태바
사회적경제 통합박람회서 2개 업체 국무총리 표창
  • 어깨나눔
  • 승인 2018.07.28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꾸는 문화놀이터 뜻', '(주)정다운' 수상 영예


사회적경제 생태계 및 사회적경제기업에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정부 13개 부처가 대구 엑스코(EXCO)에서 지난 7월13일부터 15일까지 공동개최한 ‘2018 사회적경제 통합 박람회’에서 인천지역 2개 업체가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인천지역의 수상 업체는 사회적기업인 ‘협동조합 꿈꾸는 문화놀이터 뜻’(대표 정윤호), (주)정다운(대표 장옥순)이다.

 

 
‘꿈꾸는 문화놀이터 뜻’은 지난 2013년 마을기업으로 지정된 이후 2014년 우수 마을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지난해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아 활발한 기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청년 마을기업 2곳을 발굴, 육성하고 마을 중심의 공연과 축제를 기획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공동체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경로행사 지원, 사회적경제 교육 지원 등 지난 3년간 환산금액으로 2400만원 규모의 사회공헌 횔동을 펼쳤고 경력단절 여성의 창업 및 청년 창업을 컨설팅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원한 점도 수상 공로로 평가받았다.


 


사회적기업  (주)정다운은 자활기업으로 시작해 자생력을 갖춘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해 모범을 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인천시 사회적경제과 관계자는 “그동안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책을 폭넓고 다양하게 시행해 눈에 띄는 성과를 내는 곳이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실정에 맞는 육성시책을 적극 발굴해 사회적경제 생태계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