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사회적가치 페스티벌'
상태바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사회적가치 페스티벌'
  • 어깨나눔
  • 승인 2018.09.25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참여 희망 기업 모집
 


 
“지역사회와 함께 사회적가치를 실현할 사회적경제기업을 찾습니다.”
 
인천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지역 단체와 사회적경제기업이 손을 맞잡고 사회적가치 실현 활동을 펴 나가는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하고 참여 희망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인천 지역단체와 함께하는 사회적가치 페스티벌’로 이름 붙여진 이 캠페인은 사회적경제기업이 지역 단체와 지역사회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함으로써 지역공동체의 이익을 실현하고 사화적경제에 대한 인식도 높인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캠페인의 구체적 내용은 사회적경제기업과 지역 단체(노인, 장애인, 여성, 청소년 및 아동 관련 복지단체)가 매칭을 통해 함께 사회적가치 실현활동을 전개하는 것으로 어떤 활동을 어떻게 할지는 매칭 기업과 단체에 맡겨진다.
 
센터는 캠페인에 참여할 20개 사회적경제기업을 모집해 기업의 소셜 미션과 부합하는 단체를 매칭 대상으로 연결해줄 계획으로 매칭 대상 단체는 지역 내 40개 복지단체다.
 
센터는 오는 10월 19일까지 참여 희망 기업의 신청을 접수한 후 기업 별로 매칭 대상 단체를 선정, 10월 23일 미추홀구 제물포스마트타운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질 예정이다.
 
이후 매칭 기업과 단체는 오는 11월 말까지 날짜, 횟수, 유형에 상관없이 원하는 사회적가치 실현활동을 전개하면 되고 필요한 활동 물품 및 비용이 지원된다.
 
센터는 11월 말에 성과보고 워크숍 및 시상식도 진행할 계획이다. 참여 신청 등 지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www.insehub.or.kr)에서 찾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