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워크숍 열려
상태바
전국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워크숍 열려
  • 어깨나눔
  • 승인 2018.11.24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8~9일 올림포스호텔서 1박2일 일정으로
 


전국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워크숍이 지난 11월 8~9일 인천에서 열렸다.
 
인천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인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국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워크숍’을 1박2일 일정으로 중구 올림포스호텔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을 시행하는 현장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정책 개선방안을 찾는 한편 전국 사회적경제경제지원센터 간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는 인천, 서울, 경기, 부산, 경북, 전북의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해 토론 및 강연 수강 등을 통해 효율적인 사회적경제 활성화 시책 및 사회적경제지원조직 간의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첫 날은 원탁토론 형식으로 진행돼 사회적경제와 관련된 10대 키워드에 대한 조별 토론과 함께 ‘우리가 생각하는 사회적경제의 방향’을 주제로 한 심층 토론이 있었다.
 
둘째 날은 (예비)사회적기업 러블리페이퍼 기우진 대표가 ‘사회적경제 내 청년기업가의 역할’을, 영남대 전인 교수가 ‘기초자치단체와 사회적경제 유기적 협력’을 주제로 각각 강연하고 이에 대한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