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전철 중단 3시간만에 운행 재개
상태바
경인전철 중단 3시간만에 운행 재개
  • master
  • 승인 2010.01.22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오후 1시15분께 인천시 부평구 십정동 경인전철 백운역에서 동암역 방면 500m 지점 선로에서 아파트 이삿짐을 나르던 사다리차의 '붐대'가 쓰러져 전기공급이 끊기면서 전동차 운행이 약 3시간 동안 중단됐다.

   이 사고로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경인전철 인천방면 종점인 인천역에서 부천역 사이 14개 역구간에서 양방향 전동차의 운행이 전면 중단돼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코레일은 사고 직후 크레인을 동원해 긴급 복구작업에 나서 오후 4시4분께 복구를 모두 마치고 상하행선 전동차의 운행을 재개했다.

   사고는 선로 옆 아파트 15층의 이삿짐을 나르던 사다리차의 길이 60m 붐대가 선로 안쪽으로 꺾이면서 방음용 차단벽을 내리치고 선로 위 전선에 걸치면서 발생했다.

   코레일은 역을 찾은 승객들에게 다른 교통편을 이용하도록 안내하고, 앞서 오후 1시30분부터 인천역과 부천역에서 각각 전세버스 5대씩을 동시 출발시켜 승객을 연계 수송했다.

   그러나 사고 소식을 미처 듣지 못한 승객들은 역 앞에서 발길을 돌려야 했고 버스, 택시 등 다른 교통수단을 알아보느라 혼란을 겪었다.

   경찰은 사다리차 붐대가 강풍을 못이겨 쓰러진 것으로 보고 운전사 등을 불러 정확한 사고경위를 조사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