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할아버지표 된장·비누 팔아요~"
상태바
"할머니·할아버지표 된장·비누 팔아요~"
  • master
  • 승인 2010.01.22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가족부는 노인생산품에 대한 판매망을 구축하고 온라인 홍보 등 판촉을 지원하기 위해 노인생산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 ‘하나하나몰’(hanahanamall.com)을 22일 열었다.

노인생산품이란 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 대한노인회 등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한 기관에서 어르신들이 손수 제작한 제품을 말한다. 참기름, 들기름, 간장·된장 등 장류, 김치류, 두부, 빵, 떡 등 각종 식품과 비누, 담요, 의류, 도자기, 수공예품 등 종류가 다양하다. ‘하나하나몰’이란 이름은 어르신들의 정성과 마음을 하나하나 모아서 만든 제품을 판매한다는 의미다.

그동안 노인 생산품은 판로 확보에 가장 큰 어려움을 겪어왔다. 제한된 인력으로 운영되는 사업수행기관이 제품의 원재료 구입부터 생산, 판매까지 전 과정을 담당하며 일반 시장과 경쟁하기에는 전문적 마케팅 기술 및 판로 등이 부족했기 때문이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복지부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1년여의 실태조사와 준비를 통해 직접 온라인 쇼핑몰을 열게 됐다.

하나하나몰은 우선 다가오는 설에 대비해 멸치·장류·기름류 등의 식품류와 비누를 집중판매할 예정이다. 상품은 하나하나몰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고객센터(02-6007-9146)로 전화해 주문할 수 있다. 현금 및 신용카드 결제 모두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