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복지단체들 후원 크게 줄어 '한숨'
상태바
인천지역 복지단체들 후원 크게 줄어 '한숨'
  • 이혜정
  • 승인 2010.12.14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보다 모금액 급감…공동모금회와 연탄은행은 절반 수준

취재:이혜정 기자

최근 비리 사건으로 홍역을 치른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후원액이 크게 줄고 있다.

지난달 1일부터 '희망2011 나눔캠페인'을 통해 후원금을 모으고 있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올해 목표액 35억4천만 원 중 연평도 포격 피해자를 위한 특별 기부를 빼면 13일 현재 목표액의 7%인 2억4천700만원을 모았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모금액 4억7천800만원(목표금액 달성률 14.9%)의 절반에 불과한 액수다.

공동모금회 관계자는 "성금 유용 등으로 인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대한 여론이 좋지 않은 것과 연평도 피해자 쪽으로 기부가 몰린 것이 모금액 감소의 원인인 것 같다"라고 분석했다.

인천연탄은행도 단체와 개인에게 연탄 후원이 줄어 올 겨울 소외계층에 대한 연탄 지원 대책이 막막한 실정이다.

인천지역에서 연탄은행으로부터 연탄을 지원 받는 가구는 1천300여 가구로, 이들을 1개월간 지원하는 데 필요한 연탄은 26만장이다. 하지만 현재까지 기부된 연탄은 11만장에 불과해 겨울철 소외계층에 연탄을 나눠줘야 하는 연탄은행은 한숨을 내쉰다.

인천연탄은행 대표 정성훈(41)씨는 "경기가 어려운 데다 모금회 비리 사건 등으로 기부에 대한 일반인의 인식이 나빠진 게 원인인 것 같다"며 "나눠줄 연탄이 없어서 미리 계획해 놓았던 연탄 나눔 봉사 일정을 재조정 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동 목욕 봉사 등을 하는 인천불교사회복지관도 지난해에 비해 후원액이 60~70%가량 크게 감소했고 인천 계양구에 있는 한 장애인복지관도 '뜸해진' 후원의 손길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