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경남전 승리로 분위기 반전!
상태바
인천, 경남전 승리로 분위기 반전!
  • 이상민
  • 승인 2011.04.01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유나이티드] 리뷰

A매치 데이를 맞아 약 2주간의 휴식을 마친 인천 유나이티드가 오는 4월 3일 오후 3시 창원축구센터에서 경남FC를 맞아 ‘현대오일뱅크 K리그 2011’ 4라운드 원정경기를 갖는다. 아직까지 리그에서는 승리를 거두지 못한 인천은 이번 경남원정에서 기필코 승리해서 이번 4월을 분위기 반전의 시발점으로 삼고 다소 침체되어있는 팀 분위기를 상승세로 끌어올리겠다는 각오이다.

이번 상대인 경남은 지난 시즌 큰 돌풍을 일으켰던 도민구단이다. 현 국가대표팀 감독인 조광래 감독이 재임시절 별 볼일 없던 팀을 3년에 걸쳐 점차적으로 기본기가 탄탄한 팀으로 변모시켰고 현재는 FC서울 2군 감독에 있던 최진한 감독이 새 감독으로 부임하여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 시즌에도 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경남은 짧은 패스 연결을 통한 전방으로의 빠른 공격 전개를 핵심 전술로 삼고 있다. 탄탄한 쓰리백을 바탕으로 김영우와 윤빛가람이 탄탄히 중원을 받치고 루시오와 윤일록이 공격을 책임지고 있다. 그런데 이번 4라운드에는 중원의 핵 윤빛가람이 경고누적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한다. 인천으로써는 윤빛가람의 결장소식이 기분 나쁜 소식일리는 없을 것이다.

개막 후 공격진의 골 결정력 문제, 수비진의 조직력 문제 등의 여러 숙제를 안고 2주라는 짧은 휴식기를 보낸 허정무 감독은 “짧은 휴식기동안 문제점으로 부각되었던 부분을 보강하려고 노력했다. 아직까지도 만족할만한 수준은 아니지만 많이 좋아졌다고 생각한다. 선수들에게 그 무엇보다 한 경기, 한 경기 나설 때 마다 승리를 향한 크나 큰 열망을 지니고 경기에 임해줄 것을 부탁했다.”며 개인기량의 점검 이외에 마인드컨트롤 훈련에 중점을 두었음을 밝혔다.

또한 허정무 감독은 지난 25일과 30일에 홍익대와 안산 할렐루야와 잇따라 연습경기를 가졌고, 3-5-2, 4-4-2, 4-3-3 등의 여러 포메이션을 점검하였는데 이는 실전에서 상황 상황에 따라 맞춤형 전술을 펼치기 위함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연습 경기에서 한교원, 신동혁 등의 새로운 얼굴들을 차례로 시험해보는 모습을 함께 보였다.

올 시즌은 유난히 예년에 비해 시즌 초부터 부상자가 많이 나오고 있다. 지난 동계 괌 전지훈련에서 전준형과 안재곤이 무릎을 다쳤고, 목포 전지훈련에서 이세주가 허리를 다쳤다. 그리고 최근에는 정혁이 제주와의 경기에서 발목피로골절 부상을 입었고 골키퍼 송유걸과 공격수 루이지뉴가 경미한 부상을 입는 등 주전선수들의 부상이 계속되는 안타까운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이번 경남전에 나서는 인천의 선발진에는 따로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골키퍼는 윤기원이 나서며 디에고, 배효성, 정인환이 쓰리백을 구축하고 그 위에 바이야와 이재권 그리고 카파제가 탄탄한 미드필더진을 구성할 것으로 보인다. 좌우 윙어에는 전재호와 김재웅이 출전할 것으로 예상되고 공격진은 유병수가 유준수 혹은 김명운과 호흡을 맞출 것으로 보인다.

그밖에 벤치에서는 포스트 임중용으로 떠오르는 박태수, 오른쪽 윙어로 보직 변경을 한 한교원, 왼발 킥이 날카로운 장원석, 빠른 발이 돋보이는 박준태, 볼을 다루는 기술이 뛰어난 신동혁 등의 대기 선수들은 언제든지 교체 투입 기회만 주어지면 경남 수비의 빈틈을 정확히 노리겠다는 자세로 팀 승리에 작게나마 보탬이 될 준비를 마쳤다. 과연 인천이 이번 경남 원정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며 뒤늦은 리그 첫 승을 신고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경남 vs. 인천 (창원축구센터, 04/03 15:00)

-. 2010년 상대전적

07/31 경남 3 : 2 인천

10/27 인천 2 : 2 경남

-. 경남 최근 3연승 후 지난 대전전 0 : 2 패

-. 경남 최근 대 인천전 3경기 연속 무패 (2승 1무)

-. 경남 최근 대 인천전 3경기 7득점

-. 인천 최근 대 경남전 원정 3경기 연속 경기당 2득점

-. 인천 최근 3경기 연속 무패 (1승 2무)

-. 인천 최근 원정 5경기 연속 무승 (2무 3패, 10/10/03 이후)

-. 인천 최근 원정 5경기 연속 무득점

-. 인천 카파제 최근 2경기 연속 공격포인트 (1골 1도움)

-. 경남 역대 통산 대 인천전 5승 5무 3패

글 = 이상민 UTD기자 (power1360@hanmail.net)
사진 = 인천 유나이티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