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으로 인생의 참된 즐거움을 누리다
상태바
평생학습으로 인생의 참된 즐거움을 누리다
  • 학오름
  • 승인 2019.12.14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인천 평생학습 실천대회' 성황리에 열려
평생교육인 300명 참가해 다양한 학습성과 뽐내
홍윤기 인천평생교육진흥원장이 '2019 인천 평생학습 실천대회' 개최를 선포하고 있다.

인천지역 평생교육 축제의 장인 ‘2019 인천 평생학습 실천대회’가 26일 송도 센트럴파크 호텔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 행사는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했다.

올해로 4회를 맞은 인천 평생학습 실천대회는 인천 시민들이 그동안 경험한 학습의 결과를 공유하면서 또 다른 학습의 나눔이 될 수 있는 학습 실천의 장으로 열리고 있다. 올해 행사는 ‘평생학습의 참된 즐거움을 누리다’라는 주제로 평생학습 실천가와 학습동아리, 평생교육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학습결과를 선보였다.

또 박남춘 인천시장, 도성훈 인천시교육청 교육감을 비롯한 많은 내외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박남춘 시장은 축사에서 “어르신들이 미래를 즐기실 수 있도록 평생학습이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라며 “어린이부터 어르신들까지 전 연령층이 평생학습에 참여해 배움을 나누고 행복한 인천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남춘 인천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본 행사는 지난 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했던 ‘인천 실버하모니카 오케스트라’의 초청 공연과 인천평생교육진흥원 홍윤기 원장의 개막 선언으로 시작됐다.

이어 ‘올해의 평생학습대상’과 ‘평생교육 유공자’ ‘인천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분야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올해의 평생학습대상 부분에서는 김동조(개인), 송도2동주민자치센터(단체)가 대상을 받았다. 우수상에는 정은재(개인), ㈜비아이이(단체)가, 장려상에는 조재근(개인)이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평생교육 유공자 표창에서는 황미소(부평구청), 이숙희(연수도서관)이 각각 수상했다.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부분에서는 ‘세월’이라는 작품으로 김징자(삼산종합사회복지관)가 인천시장상을 차지했다. 또 인천시의회 의장상은 조순희(연수구노인복지관)가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은 윤천순(인천시평생학습관)이 받았다. 이외에도 인천평생교육진흥원장상 등 총 92명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2019 인천 평생학습 실천대회' 수상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박남춘 인천시장과 기념촬영을 했다.
'2019 인천 평생학습 실천대회' 수상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박남춘 인천시장과 기념촬영을 했다.

행사장 뒤편에는 시화전 수상작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평생학습 작품 전시회와 평생교육 포토존 행사도 함께 열렸다. 평생학습인들의 이야기와 소망 등을 담아 날리는 '누림 비행기' 행사도 연계행사로 진행됐다.

평생학습 작품 전시회에는 인천평생학습관, 인천대 평생교육원 및 8개 군·구 동아리 등 모두10개 동아리가 참여했다. 동아리 하나뿐인 자기의 도자기를 비롯해 도연재의 서예 작품, ‘천연염색의 염색 작품, ‘우리동네 골목스케치의 스케치 작품, ‘꿀단지의 재활용 소품, ‘하비클래스·민들레홀씨공예방의 생활공예품. ‘청수석·내인생의그림책의 캘리그라피, ‘전통공예 파란의 칠보 및 매듭공예, ‘백령서각회의 서각 등 다양한 작품이 선을 보였다.

 

평생학습 프로그램 성과발표회 장면
참석자들이 '누림 비행기' 행사에서 종이비행기를 날리고 있다

마지막 순서로 열린 평생학습 프로그램 성과발표회에서는 각 군·구 소속 7개 동아리가 1년 동안 갈고 닦은 실력과 성과를 마음껏 뽐냈다.

계양구는 합창으로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사했고, 남동구는 아기자기한 동화구연 무대를 꾸몄으며, 미추홀구는 훌라와 힐링건강댄스로 객석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또 연수구의 가락에 담긴 문화의 힘’, 부평구의 스마트 인성지도사’, 남동구의 만수6동 놀터원정대’, 서구의 책과 함께하는 노인인지 활동등 성과발표가 이어졌다.

홍윤기 인천평생교육진흥원 원장은 평생학습 실천대회는 시민들이 다양한 평생학습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함께 즐거움을 누리는 열린 무대라며 내년에는 또 새로운 모습으로 평생학습인들을 만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평생학습 프로그램 성고발표회 장면
평생학습 프로그램 성과발표회 장면
평생학습 프로그램 성과발표회 장면
평생학습 프로그램 성과발표회 장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