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얼굴에 담긴 삶의 스토리
상태바
사람 얼굴에 담긴 삶의 스토리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0.01.02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나현 작가 초대전 '소금창고-아무개씨' 잇다스페이스 본관 및 별관, 로드갤러리 어울림서 동시 진행

 

문화전시공간 잇다스페이스가 2020년도 작가초대 기획展의 시작으로 구나현 작가의 ‘소금창고 –아무개씨’전을 기획했다.

구 작가는 공간을 구성하는 주요 요소들을 사람의 얼굴로 형상화 해 그린다. 그에게 공간이란 우리 개인과 같이 ‘나름의 시간을 살아가는 존재’다. 그렇기에 나름의 표정이 있고 인상이 있으며 일종의 존재감이 있다,

때문에 그는 저마다의 이야기, 향기를 가장 잘 보여주는, 가장 잘 담고 있는 ‘사람의 평범한 얼굴’로 그 어느 공간의 이야기와 삶을 시각화한다.

자신이 왜 그러한 그림을 그리는지 모르겠다는 구 작가. 그것은 아마도 평범한 것에 담긴 나름의 ‘맛’과 ‘특별성’이 이 시대의 냄새를 가장 잘 보여준다는 작가의 가치관 때문이 아닐까.

그의 작품에 빈번하게 등장하는 '코 후비기'. 이는 새로운 것, 빠른 것, 정제된 것만을 추구하는 사회 트렌드에 반해 자신만의 가치를 찾겠다는 선언이 아닐까.  

구 작가는 지난 2014년 Ordinary People 개인전을 시작으로 본격 작가생활에 돌입해 약 35회의 개인전, 단체전을 진행해왔다. 이번 전시에서는 작품 촬영, 설치 조형 작업, 디스플레이 등 전시회의 모든 준비 과정이 공개된다.

이번 전시는 잇다스페이스 본관(중구 참외전로 172-41)과 별관 스튜디오(중구 개항로 102번지), 어울림 로드갤러리(동구 창영동 서해대로 512번길)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전시기간은 오는 4일(토)부터 내달 9일(일)까지며, 오프닝은 4일 오후 5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