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 스퀘어원플러스에 '연수구 아트플러그' 새로 조성
상태바
신축 스퀘어원플러스에 '연수구 아트플러그' 새로 조성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0.03.3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구, 스퀘어원플러스 지하 2개 층과 지상 일부 공간 기부채납 받기로
314석 규모 소극장과 야외 공연무대 등 갖춰 2024년 개관
2024년 개방 예정인 스퀘어원플러스
2024년 개관 예정인 스퀘어원플러스 조감도

연수구 동춘동 이마트 연수점과 스퀘어원 사이에 신축되는 대형 상업시설 스퀘어원플러스에 314석 규모의 전용소극장을 갖춘 '연수구 문화의집 아트플러그'(이하 아트플러그)가 조성된다.

구는 동춘동 926-8번지 일대에 지하6층, 지상8층 규모로 오는 2024년에 문을 여는 대형 상업시설 스퀘어원플러스의 일부 공간을 기부채납 받아 이 공간에 문화·예술 체험 공간인 아트플러그를 새롭게 조성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새로 조성되는 아트플러그는 스퀘어원플러스 건물 지하1층~지하2층 2천280㎡와 지상층 일부 공간에 만들어진다. 스퀘어원플러스는 이마트 연수점과 사이에 신축된다.

구는 이곳 지하 2층에 메인 객석(216석)과 공연준비시설, 사무실 등을 마련하고 지하 1층은 객석(98석)과 전시 공간으로 꾸밀 예정이다.

또 지상과 지하1층 일부 공간에 승기천 수변공간과 연계한 야외공연 무대도 조성할 계획이다.

구는 새로 조성되는 아트플러그에서 다양한 전문연극, 인디밴드 공연, 영화 상영 뿐 아니라 미디어제작단, 마을기록단 등 주민예술단을 육성할 계획이다.

구는 지난 2014년 인천시로부터 무상대여 받은 스퀘어원플러스 건물 조성부지에 연수구 아트플러그를 운영해왔다.

그러나 지난해 시가 이곳을 매각함에 따라 구민들의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 했던 아트플러그가 폐쇄될 위기에 처했다.

이에 따라 구는 인천시에 반대 의사를 표명하는 한편 토지 매수자인 ㈜서부티엔디 측과 신축 건물 일부를 문화공간으로 기부채납 한다는 합의를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