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브 스루' 장난감 대여 서비스 개시
상태바
'드라이브 스루' 장난감 대여 서비스 개시
  • 인천in
  • 승인 2020.04.11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 도담도담장난감월드 연희점에서 매주 토요일 시행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로 어린이 돌보기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을 위해 인천 서구가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장난감 대여를 시작했다.

서구는 도담도담장난감월드 임시휴관이 장기화함에 따라 오는 11일부터 매주 토요일 ‘드라이브스루’ 방식을 활용해 도담도담장난감월드(연희점)에서  ‘토요 장난감 대여 서비스’를 시작했다. 토요 장난감 드라이브스루 대여 서비스는 인천에서 처음 시행한 것이다.

차량이 몰려들어 혼잡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서구는 지난 8일과 9일 사전예약을 받았다. 1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대여 시간대를 나눠서 모두 50가정에 장난감을 대여했다.

구는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 달라고 사전 안내했으며, 현장에서도 직원이 직접 장난감을 차량에 실어주어 운전자가 차량에서 내릴 필요가 없도록 비대면 서비스를 진행했다.

매주 토요일마다 운영되는 ‘토요 장난감 대여 서비스’는 오는 18일과 25일에도 진행될 예정이다. 사전예약은 각각 14일~16일, 21~23일에 서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isscc.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서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바깥 활동에 제약을 받고있는 부모와 아이들을 위해 기관 홈페이지에 자녀와 함께할 수 있는 놀이 영상 및 육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가정에서 생기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비대면 부모 개별상담, 양육자의 소소한 취미활동을 도와주는 ‘따로 또 같이’, 가정에서도 활용 가능한 놀이키트를 지원하는 ‘집콕놀이 클라쓰’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