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대 "인천시선관위의 고발조치는 기계적 중립"
상태바
박찬대 "인천시선관위의 고발조치는 기계적 중립"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0.04.13 10:1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인천시선관위, 연수구갑 박찬대, 정승연 후보 각각 고발
박 후보 "문학터널 무료화 사업은 소속 지방의원과 함께 해낸 성과"
연수구갑 박찬대 후보

인천시선관위가 연수구갑 선거구에 출마한 민주당 박찬대 후보와 통합당 정승연 후보를 각각고발하자 박 후보가 '기계적 중립'이라며 실망스럽다고 비판했다.

박 후보는 14일 성명을 내 “인천시선관위의 이번 조치는 기계적 중립을 고집한 매우 실망스러운 결정”이라며 “선관위는 선거법 위반 행위의 구체적 내용을 언론과 유권자들에게 공개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시선관위는 13일 저녁 박 후보와 정 후보를 검찰에 고발 조치했다.

박 후보의 경우, 인천시가 결정한 2022년 문학터널 무료화 사업을 자신의 업적인 것처럼 선거 현수막에 기재했다는 이유에 따른 것이었다.

이에 대해 박 후보는 “문학터널 무료화는 분명 박찬대 후보가 소속 지방의원과 해낸 성과”라며, 20대 국회의원 임기 중 문학터널 무료화와 관련된 행적 등을 설명했다.

박 후보는 거듭 ‘실망스러운 결정’임을 강조하는 한편 “(자신의 혐의는) 정승연 후보의 선거법 위반과는 양적·질적으로 다르다”고 덧붙였다.

보도자료와 기자회견, 선거현수막, SNS 등을 통해 수만 명으로 추정되는 유권자들에게 허위 사실을 유포한 정 후보와 자신은 다르다는 설명이다.

박 후보는 “청학동 소유의 집이 청학역 신설을 미리 알고 한 투기행위라는 정 후보의 주장은 명백한 허위 사실”이라며 “양적·질적으로 두 후보의 사건이 다름에도 인천시선관위는 ‘기계적 중립’ 잣대를 유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국민과 유권자의 알권리를 위해서였다면, 차라리 선거법 위반 행위의 구체적 내용을 언론과 유권자들에게 충분히 공개했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기연 2020-04-14 16:28:52
근데 왜 관련 기사들은 다 올라왔다가 지워지는 건지? 경인방송도 그렇고 기사 올라오자마자 30분도 안되서 그냥 날라가네 여당힘인가. 민주당은 아닌 척하면서 더 하네 진짜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