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역사박물관, 부평미군기지를 기록하다
상태바
부평역사박물관, 부평미군기지를 기록하다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0.05.27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로우 애스컴 시티, 굿바이 캠프 마켓’ 전시도록 발간
부평역사박물관이 발간한 ‘헬로우 애스컴 시티, 굿바이 캠프마켓’의 전시 도록

부평구 부평역사박물관이 특별기획전 ‘헬로우 애스컴 시티, 굿바이 캠프마켓’의 전시 도록을 발간한다.

이번 특별기획전은 지난해 6월부터 올해 3월말까지 진행된 것으로 ‘헬로우 애스컴 시티, 굿바이 캠프 마켓’ 전시 도록은 부평역사박물관의 개관 후 첫 도록이다.

이 전시 도록에는 ‘애스컴 시티’, ‘부평 기지촌’, ‘캠프 마켓’의 형성 과정과 부평 구민들의 삶의 역사가 담긴 100여 점의 부평역사박물관 소장 유물 사진과 특별논고가 담겨 있다.

부평 기지촌 사람들의 삶이 묻어있는 물품을 비롯해 미군클럽에서 사용하던 악기,  부평의 반공포로 수용소 탈출자와 애스컴 시티에서 근무했던 미군, 한국인의 구술도 수록돼 있다.

아울러 특별 논고로 부평미군기지의 역사, 미군 기지촌의 역사와 여성들의 삶, 부평 애스컴 시티의 미군클럽과 대중음악도 실렸다.

이번 전시 도록은 박물관 홈페이지(http://portal.icbp.go.kr/bphm)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부평역사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발간하는 전시 도록은 인천시 박물관 및 공공도서관에 배포돼 부평 역사에 대한 교육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