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 보드게임 ’365,절기로드’ 배부
상태바
생태 보드게임 ’365,절기로드’ 배부
  • 인천in
  • 승인 2020.07.0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추홀학산문화원, 비대면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기후와 절기, 환경보호 맞춰 기획

미추홀학산문화원(원장 정형서)은 가정에서 즐기는 비대면 문화예술 프로그램 <학산배달마실>’학산절기키트-365,절기로드’를 제작, 주민들에게 배포했다.

‘365,절기로드’는 24절기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게임으로, 코로나로 인해 환경에 대한 관심과 자연과의 공생이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 맞춰, 기후와 절기의 중요성, 환경보호에 관심을 갖는데 중점을 둔 생태 보드게임이다.

메인 게임판은 365칸으로, 사계절의 특징을 담아 디자인하였다. 계절스티커로 게임판을 꾸미기고, 24절기 설명과 이미지를 담은 절기카드를 색칠하여 직접 게임을 완성하는 DIY 활동도 할 수 있다. 또한 절기 풍속, 환경오염에 관한 미션과 퀴즈가 담긴 카드와 다양한 아이템으로 재미를 더했다.

이 키트는 지난 5월26일부터 6월4일 10일 간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을 받아 100여명의 주민들에게 키트를 배송했다

미추홀학산문화원 관계자는 “코로나가 장기화 됨에 따라 하반기에도 ‘365,절기로드’ 추가 제작 및 배포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에 주민들의 문화생활 향유가 위축되지 않게 다양한 방식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산절기키트와 관련 된 자세한 내용은 이후 미추홀학산문화원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채널 (@미추홀학산문화원)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