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평생교육센터, 유튜브 시청으로 언제 어디서나 '자기계발'
상태바
연수구평생교육센터, 유튜브 시청으로 언제 어디서나 '자기계발'
  • 인천in
  • 승인 2020.09.17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지차제 중 처음으로 개설
유튜브 '연수구평생교육센터'(사진제공=연수구)

인천 연수구는 인천의 기초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유튜브(YouTube)채널 ‘연수구평생교육센터’를 개설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다양한 온라인평생교육 강좌를 구민들에게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연수구평생교육센터’는 코로나19 여파로 각종 현장 강의, 교육 등이 중단·축소됨에 따라 구민들의 교육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개설되었다. 자기계발에 갈증을 느끼는 구민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주고자 마련됐다.

설립된 프로그램은 연수구평생학습센터 소식을 전하는 ‘연수 평생학습TV’, 연수구 마을을 소개하는 ‘연수마을 TV’가 있다. 또 성인문해교육과 학습자료를 수록한 ‘e-연수문해학교’와 평생학습 오디오 채널 ‘낭만 헤르쯔’ 등이 구성되어있다.

구는 평생교육 전문채널로써 연수구의 비전과 주요 정책사업, 평생학습 정보 등을 공유한다. 각종 평생교육 행사와 특강 등도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구민들에게 제공하는 동영상이지만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만 있다면 누구나 제약없이 시청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의 유튜브 검색창에 ‘연수구평생교육센터’(https://www.youtube.com/channel/UCnrTW2XUf39p29lb3BiBukA)를 검색해 재생목록에서 듣고 싶은 교육을 시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