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공모 무산된 청라의료복합타운 사업자 1월에 재공모
상태바
올해 공모 무산된 청라의료복합타운 사업자 1월에 재공모
  • 인천in
  • 승인 2020.12.2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제청 "공모 조건 전반 면밀한 검토 거쳐 최종안 마련중"
청라의료복합타운 조성 위치도
청라의료복합타운 조성 위치도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청라의료복합타운 사업자 선정 공모(변경) 공고를 내년 1월 중 추진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지난 3월 1차 공모에서 사업제안서를 접수한 업체가 없어 공모가 유찰된 것에 따른 것이다.

인천경제청은 당시 500병상 이상의 종합병원과 의료바이오 관련 산·학·연 시설 및 업무시설, 판매시설들이 어우러지는 의료복합타운을 조성할 사업자를 선정하기 위한 공모 절차를 추진했다.

인천경제청은 이번 사업이 시민 의료서비스를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인 만큼 그동안 공모 유찰 원인을 분석하고 관련 업계의 재공모 참여 의향 파악하는 한편 의료기관과 관련 기업 대상 IR(기업설명활동)을 진행했다.

인천경제청은 이 결과 청라의료복합타운 재공모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사업성을 개선할 수 있는 공모지침안 변경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산업시설과 지원시설용지 비율, 지원시설의 수익성 분석, 토지공급가의 적정성, 지원시설 허용 규모 등 공모 조건 전반에 대한 면밀한 검토를 거쳐 최종안을 마련중이라고 밝혔다.

당초 연내 공모 공고를 진행하려 하였으나 코로나 2.5단계로 기업들의 재택근무 증가와 공모 참여 관심업체들의 사업제안 준비기간을 고려하여 1월중에 공고하기로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