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싸이티바,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 업무협약
상태바
인하대-싸이티바,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 업무협약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1.01.0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대 대학원 바이오시스템융합학과와 싸이티바가 지난 6일 바이오산업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하대 대학원과 글로벌 바이오기업 싸이티바(Cytiva)가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에 맞손을 잡았다.

7일 인하대 대학원은 전날 학내 바이오시스템융합학과와 글로벌 바이오기업 싸이티바(Cytiva)가 바이오산업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싸이티바는 바이오시스템융합학과 전체 재학생(석·박사과정)을 대상으로 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일단은 이달부터 내달까지 바이오공정 관련 교육과 실습을 4차례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인하대 대학원 측은 이론과 연구에 더해 실제적인 공정 교육과 실습이 더해지면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바이오시스템융합학과는 지난해 2학기 바이오시스템, 바이오소재, 바이오의약, 바이오공정 등 네 가지 전공트랙을 갖춰 신설된 학과다.

싸이티바는 바이오 의약품 연구·개발·생산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지난 2016년 송도에 바이오의약품 생산 공정 최적화 서비스와 공정 관련 교육을 담당하는 APAC패스트트랙 센터를 설립했으며, 현재 셀트리온에 상용 의약품 주요 원부자재를 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