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민관동행위, 박남춘 시장에게 '정책 권고문' 전달
상태바
인천민관동행위, 박남춘 시장에게 '정책 권고문' 전달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1.02.18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도 개선, 교육 제도화, 플랫폼 확충, 세부조치 이행
"시민의 사회적 권리 증진과 현안 해결에 기여 희망"
"권고안을 기초로 차별화된 인쳔형 협치모델 구축할 것"
정세일 인천민관동행위원장이 박남춘 시장에게 '민관협치 활성화 정책 권고문'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
정세일 인천민관동행위원장이 박남춘 시장에게 '민관협치 활성화 정책 권고문'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

‘인천민관동행위원회’가 박남춘 시장에게 ‘인천 민관협치 활성화 정책 권고문’을 전달했다.

인천시는 ‘민관협치 활성화 기본조례’에 따라 구성된 ‘인천민관동행위원회’가 18일 오후 박남춘 시장에게 정책 권고문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정책 권고문의 주요 내용은 ▲능동적 협치문화 정착을 위한 협치 사례 발굴 및 협치 제도 개선 ▲시민과 공무원 등 민관협치 당사자에 대한 학습기회 부여와 교육 제도화 ▲시민의 시정참여 촉진 및 상호 토론이 가능한 플랫폼 다양하게 확장 ▲권고의 관련 기본계획 및 실행계획 반영과 예산 확보 등 세부조치 이행이다.

제도 개선은 정기적인 공론화 과정을 거쳐 민관협치계획을 수립 및 이행하고 우수사례 공모를 통해 인천형 민관협치 모델을 구축할 것 등이다.

교육 제도화는 민관협치교육을 확대하고 공무원과 시민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라는 것이다.

플랫폼 확장은 중간지원조직 역량 강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과 시민 공익활동 지원센터 설립·운영 등이다.

이날 정세일 인천민관동행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정책권고안이 시민의 참여와 권한을 강화해 시민의 사회적 권리를 증진하고 복잡한 현안을 협치적 관점에서 해결하는데 기여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박남춘 시장은 “지난 2년이 협치를 위한 형식적 틀을 갖추는 준비 기간이었다면 앞으로는 민관동행위원회를 중심으로 행정의 절차와 과정 안에 협치를 녹여내는 변화로 나아가야 할 때”라며 “협치가 시정의 당연한 규칙이 되고 새로운 틀이 될 때 구체적인 정책의 구현이나 성과가 뒤따를 수 있는 만큼 권고안을 기초로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인천형 협치 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