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부터 예술인 창작공간 지원사업 공모 접수
상태바
22일부터 예술인 창작공간 지원사업 공모 접수
  • 인천in
  • 승인 2021.03.16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문화재단, 임차료 50% 지원, 최대 480만원까지

인천문화재단은 오는 22일(월)부터 4월2일(금)까지 2021년 예술인 창작공간 지원사업 공모 접수를 시작한다. ‘예술인 창작공간 지원’은 인천에서 활동하는 예술인·단체의 작업실, 연습실, 사무실 등 창작활동 공간의 월세 임차료를 지원하여 예술인의 창작활동 거점을 안정적으로 확보해 건강한 문화예술 생태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신청 접수는 창작공간 지원사업 신청서, 임대차 계약서, 임차료 지급 증빙서류, 인천연고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하며, 계약 연장 혹은 공간 이전에 의한 신규 계약 증빙서류가 필요할 경우 해당 자료를 추가 제출해야 한다.

1개 공간 당 최대 지원 금액은 480만 원으로 연간(12개월 기준) 총 월 임차료의 50%를 지원한다. 지난해의 경우, 처음 시작된 예술인 창작공간 지원사업이 새로운 지원 유형으로 지역 예술계 내 안착시키는 것을 목표로 총 108개소, 3억 원 규모로 진행되었다. 올해는 전체 지원금 1억 원 규모로, 20개소 이상의 공간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와 달리 올해의 경우 300만 원 이하의 지원금을 신청·선정되는 경우 정산 절차가 생략된다.

인천예술인지원센터는 올해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천예술인들의 창작활동을 보호하기 위한 ‘인천예술인 긴급 생계지원’을 시작으로 예술인 권익, 공정한 예술 생태계, 예술 노동권을 주축으로 예술인의 안정적 창작활동과 문화예술 기반 마련을 위한 ‘예술인 아카데미’ 등 이달부터 다양한 사업을 마련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ifa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인천문화재단 인천예술인지원센터(032-773-3814~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