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제5차 유네스코 학습도시 컨퍼런스 로고·마스코트 확정
상태바
연수구, 제5차 유네스코 학습도시 컨퍼런스 로고·마스코트 확정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1.04.29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촌 권역별 그룹 의미하는 6개 획에 오륜기 다섯 색상 입혀
한 획은 L 도식화해 '평생학습도시 연수구' 의미 담아
마스코트 '너우리'는 연수구의 푸른 바다색 피부, Y자 뿔 강조
연수구가 최종 확정한 ‘2021 제5차 유네스코 학습도시 국제 컨퍼런스(ICLC)’ 공식 로고

인천 연수구가 오는 10월 송도서 개최될 ‘2021 제5차 유네스코 학습도시 국제 컨퍼런스(ICLC)’의 공식 로고와 마스코트를 확정했다고 29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ICLC 로고는 전 세계가 평생학습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연수구가 주체가 되어 리더도시로 거듭나는 과정을 지구촌 권역별 그룹을 의미하는 6개의 획으로 담아 표현했다.

화합·연결 등을 의미하는 올림픽 오륜기의 다섯 색상에 더해 연수구를 나타내는 푸른 바다색을 사용했고, 6개의 획 중 하나는 영어 ‘L’을 도식화 해 학습을 뜻하는 Learning 및 평생학습도시 연수구란 의미를 내포하게 했다.

마스코트 ‘너우리’는 바다 너울 모양의 헤어스타일에 푸른바다빛 피부색, 연수구 태생을 뜻하는 Y자 모양의 뿔, 학습 아이콘인 붓 모양의 꼬리 등을 가졌다.

이름인 너우리는 바다의 ‘너울’과 대명사 ‘너’, ‘우리’라는 한글발음의 중의적 표현이기도 하다.

 ‘2021 제5차 유네스코 학습도시 국제 컨퍼런스(ICLC)’ 공식 마스코트

구는 대국민 공모전 및 전문가 자문을 거쳐 로고·마스코트를 확정했으며, 앞으로 전국 공공기관 및 평생학습 관련기관, 제5차 ICLC 공식홈페이지 및 유네스코 평생학습원(UIL) 홈페이지 등을 통한 홍보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방침이다.

ICLC는 유네스코 평생학습원(UIL)이 2년마다 주최하는 평생학습 관련 국제회의로 매번 전세계 각지에서 열린다. 이번에 진행되는 5차 회의는 오는 10월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송도컨벤시아 일대에서 개최되며, ‘글로벌 건강 교육 및 위기대응’이라는 주제로 담론의 장이 형성될 예정이다.

이날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국민의 아이디어를 통해 국제 컨퍼런스의 상징성이 담긴 친근하고 세련된 로고와 캐릭터가 탄생한 것 같다”며 “ICLC 최초로 캐릭터를 사용하는 만큼 차별성 있는 글로벌 홍보를 통해 제5차 ICLC의 성공적 개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ag
#인천i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